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6월 백신접종 계획 및 7월 이후 접종 대상자(화이자, 모더나,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등)
    사회이슈 2021. 6. 7. 23:46
    반응형

    질병관리청은 1,300만명 조기달성을 넘어 얀센까지 포함할 경우 최대 1,400만명도 접종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6월 7일 0시 기준으로 약 760만명이 접종하였고, 사전예약자 등을 고려하면 상반기 접종목표를 조기 달성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520만명, 화이자 99만명, 모더나 5.5만명 상반기 내 접종 예정

    현재까지 60세 이상에서 1회 접종 후 2주 경과한 경우 예방효과는 약 89.5%로 나타났습니다.
    요양원 등 집단사례를 추적 관찰한 경과로도 90%의 예방효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가족 내 2차 전파예방효과도 45%로 나타나 본인이 감염되었어도 가족에게 추가 전파 시킬 가능성이 절반으로 낮아졌습니다.

    6월 7일부터는 60세 이상 64세 이하 어르신 대상 접종을 시작하였으며, 백신 폐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예약자 및 희망자들이 접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군장병을 시작으로 상반기 분 백신접종이 시작된다. 7월 이후에는 고3과 50대를 포함하여1차 접종이 우선 시작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6월 중 고령층 등 1,300만명 이상 접종을 통해 고위험군에 접종을 실시하고, 7월부터는 50대 및 그 이하 연령층에 대한 접종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군장병

    30세 미만 군장병 약 41만명에 대해서는 6월 7일부터 25일까지 군 의료기관 등에서 화이자 백신을 자체 접종합니다.

     

    30세 미만

    상반기 접종 대상자 중 30세 미만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며, 6월 15일부터 전국의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우선 6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 사회필수인력(경찰, 소방, 해경 등), 취약시설 입소 및 종사자, 만성신장질환자, 특수교육/보육 종사자, 보건교사,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1, 2학년)교사 및 돌봄인력 등
    - 예약이 조기 마감(6월 중 약 20만 명 접종)되어 초과 수요가 확인된 경우 7월 중 추가 예약 및 접종 실시 예정

     

    얀센백신

    미국 정부가 공여한 얀센 백신 101만 명분을 활용하여 위탁의료기관에서 6월 10일부터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합니다.
    일부 물량은 필수공무, 경제활동 등 긴급하게 해외로 출국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국립중앙의료원)

     

    모더나백신

    6월초 도입된 모더나 백신은 일부 지정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30세 미만)를 대상으로 6월 중순부터 실시할 예정입니다.
    식약처 국가 출하 승인 절차를 거쳐 6월 중순 공급될 예정이며, 접종대상 의료기관은 대한병원협회를 통해 선정 중에 있습니다.

    선박이용 순회접종

    접종기관 접근성이 낮아 백신 접종이 어려운 낙도 및 무의 도서지역 거주자들을 위한 접종도 6월 중 실시합니다.
    도서지역 접종 계획은 3월부터 국방부, 해군본부 및 지자체와 함께 준비해 왔으며, 각 지자체의 수요조사를 통해 전라남도 지역은 해군함정을 활용한 순회접종으로, 그외 지역은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통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해군함정을 활용한 순회접종은 선박으로만 이동할 수 있고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 보건지소 등 접종가능한 기관이 없는 도서지역 거주자 중 30세 이상의 접종희망자를 대상으로 1회 접종만으로 접종이 완료되는 얀센 백신을 활용하여 접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접종은 6월 14일(월)부터 30일(수)까지 해군함정을 활용한 임시예방접종센터의 순회 접종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7월 이후

    7월에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직원, 고3 등 대입 수험생 및 50대 연령층에 대한 1차 접종을 우선적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유치원 교직원, 어린이집, 초등1, 2학년 교사 및 돌봄 인력(사전예약자 약 31만 명)과 그 밖의 초중고 교직원(약 70만 명)은 여름방학(7∼8월) 중 접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 등 대입 수험생은 기말고사 등 학사일정을 고려하여 7월 중 접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