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40% 온라인 쿠폰 등, 대한민국 동행 세일 6월 26일부터 약 2주간 진행사회이슈 2020. 5. 31. 00:26반응형
코로나로 인한 외출 자제와 관광객 감소가 지속되면서 내수 활력이 침체되고 있으며,
소비 촉진을 위한 대규모 소비 활성화 행사 개최 등 소비 진작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단계적으로 정상화가 진행 중이다.
대규모 할인행사를 통해 미뤄왔던 소비가 이루어지고, 대기업을 포함하여 중소기업,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이 참여하는 동행 세일을 개최하여 내수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동행 세일 행사 일정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 대, 중소업체 동시 할인 및 특별행사, 권역별 현장 행사 및 외식, 여행 등 연계 행사 등을 진행대형업체 자발적 할인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예산과 품목을 확대하고, 유통업체 판촉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등 할인행사를 유도한다.
중소업체 판매 지원
전통시장 경품 및 세일 행사 등 마케팅 비용 지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온라인 최대 60% 할인 지원을 통해 행사 참여를 확대한다.
대중소 상생 할인행사 개최 지원
백화점 및 대형마트
유통업자의 할인행사 참여 유도 및 중소 납품업자의 재고 소진을 위해 판촉행사 소요비용의 50% 이상 분담 의무 완화
(6월 초 별도 가이드라인 배포 예정)전통시장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633곳 대상 경품, 세일 행사, 공연 등 마케팅 비용을 개소 당 평균 4천만 원 수준 지원
- 경품 및 세일 행사
- 문화공연
- 어린이 장보기 체험
- 전통문화 체험가전분야
고효율가전제품 환급 예산을 3,000억원 증액하고, 시장수요가 많은 품목을 대상품목에 추가(의류건조기)
-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높은 제품 구매 시 구매비용의 10%(한도 30만원) 환급농축수산분야
- 계란 및 오리고기 등 축산품 소비 촉진을 위해 사은품 제공, 할인판매 및 시식회 개최 지원
- 전년대비 수출이 30% 내외 감소한 수산물(장어 등)의 소비 촉진을 위해 대형마트의 상생할인 행사 홍보비 지원온라인 할인행사 지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 가치삽시다 플랫폼, 민간 쇼핑몰, TV 홈쇼핑 등의 입점을 지원하고, 온라인 할인쿠폰 발급(20~40%) 등을 통해 약 40% 수준의 할인판매 지원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의 판로확보 지원을 위해 특별행사, 권역별 현장행사 진행 시 라이브커머스 실시농축산분야
- 공영홈쇼핑 농산물 판매 프로그램 편성비 및 생산, 판매자 수수료 인하 지원
- 인터넷 오픈마켓 릴레이 기획전 개최 및 온라인 쇼핑몰 홍보 배너 구입 지원으로 약 10~15% 할인판매 지원
- 육가공업체, 한돈 자조금단체를 통해 돼지고기 온라인 할인판매(한돈몰) 지원대형업체
대형 온라인 유통업체별 테마 있는 할인행사 및 이벤트 확대
외식 및 여행행사 연계 개최
현장행사
특별행사(7월초(잠정), 서울 숭례문(예정)) 및 동행세일 기간 동안 4개 내외 권역별 국민 참여형 동행세일 현장행사 개최
특별행사
전 국민 참여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현장 라이브 중계를 추진
- 출범식, 공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 판매, 홍보 등으로 구성권역별 현장행사
- 각 권역별 3일간 현장행사 순차개최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제품 특별판매전, 음악, 패션 등 공연, 전시, 푸드트럭(외식 프랜차이즈, 전통식품 등) 등으로 구성
- 현장행사 방문과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지역사랑 상품권 등 증정 이벤트 진행(별도 이벤트 페이지 개설 예정)연계행사
- 외식, 여행 행사와의 연계를 통해 소비 붐 확산
- 코로나19 피해지역 소재 한식당 대상 운영비 지원 등을 통해 한식 할인(20%이상) 이벤트 코리아 고메 병행 추진
- SNS에 맛집 추천리뷰를 게시한 소비자 중 우수사례를 선정 및 경품 증정하는 지역 맛집 알리기 등 주제별 외식 이벤트 실시
- 관광소비 촉진을 위해 특별 여행주간을 확대 실시하고, 해당 기간 전용 교통이용권 신규 출시 및 가족캠핑 프로그램(자부담 1만원) 등 운영
- KTX 편도 4회 이용권 2인권 14만원 판매 등, 고속버스 주말 제외 4일간 무제한 이용권 4만원 판매, 연안여객선 4,900원에 2매(1+1) 판매 등
- 국내관광 활성화 지원을 위해 관광상품할인전 병행 실시행사진행 시 방역 및 소독 등 대비
안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추진을 위해 방역지침 마련 및 홍보, 개인위생, 시설 방역 지원 및 안전 중심 행사 운영에 만전
-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 및 집단방역 지침에 기반하여, 대한민국 동행세일 안전 가이드를 마련 및 배포
- 방역지침을 행사장과 참여업체 등에 비치하고, 동행세일 홍보 시 지침 주요내용을 함께 홍보
- 장소별 안전지침 등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 안전여행 정보공유란 운영
- 행사장 및 참여업체 손소독제 비치 및 주기적 소독 실시
-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지원 시 노후화된 시장 중심으로 방역 서비스 지원 추진
- 매점 등 다중휴식시설을 가급적 실외에 설치하고, 무대 및 객석 및 테이블 간 최소 2m 이상 거리유지 및 바닥 스티커 부착으로 행사 참여자간 간격유지 유도
- 사람들의 밀집이 예상되는 공연 무대 앞, 푸드트럭, 인기 팝업 스토어 등에는 운영인력을 배치하여 줄 간격 등 적극 관리
-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온라인 입점 및 홍보 지원, 특별행사나 권역별 행사 시 온라인 동시 중계 등 언택트 방식을 적극 활용728x90반응형'사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 문서 법적 효력 명확화 및 공인전자문서 중계자 진입요건 완화 (0) 2020.06.16 지방세 체납이나 통신 요금 연체 정보 등을 활용하여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지원한다. (0) 2020.06.16 6월부터 마스크 5부제 폐지, 수출 허용, 의무공급 완화, 비말 차단 마스크 생산지원 등 공적마스크 개편사항 적용 (0) 2020.05.29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 시 자동차 임의보험 사고 부담금 1억원 신설 등 자동차보험 표준 약관 개선(카풀 보상 보장) (0) 2020.05.28 공공건설현장의 임금체불을 예방하기 위해 임금직접지급제 의무화를 시행, 보다 강화된 개선방안을 발표 (0) 2020.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