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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민국 동행세일 / 주요 할인 행사 및 이벤트
    사회이슈 2020. 6. 26.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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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전국적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가 진행된다.

    가전, 자동차, 백화점, 대형마트 등 제조, 유통분야 대기업과 온라인 쇼핑몰, 전국 전통시장 및 동네슈퍼, 축산, 수산업계, 외식, 관광업계 등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판촉행사이다.
    또한 대형기획사들과 함께 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나 중기, 소상공인 제품을 PPL이 접목된 K-팝 비대면 콘서트 등을 진행하는 비대면 라이브 방식의 판촉행사도 시도하여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관련 사항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민간 쇼핑몰, 가치삽시다 플랫폼 등 온라인 방식의 판촉행사로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40% 가격 할인이 진행되며,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가격할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기획전 할인 예시

    업체명 주요내용 최대할인율
    위메프 약밤, 사과, 떡볶이, 마카롱, 샤워기, 온열안대 등 35%
    티몬 음료수, 칡즙, 샴푸, 로션, 반팔티셔츠, 꽃자수 등 30%
    G마켓 오징어, 쭈꾸미, 복합필터, 도마, 드라이어 등 37%
    옥션 손막걸리, 유기농 알로에, 나물 4종, 배추김치, 파래김 등 37%
    11번가 안동찜닭, 부추즙, 파자마, 탈모샴푸, 선글라스, 향수 등 30%
    CJ몰 우유, 영덕대게, 독서대, 주방매트, 멀티충전기, 치약 등 40%
    가치삽시다 플랫폼 배즙, 전복, 수제 초코파이, 면마스크, 꼴뚜기&깍두기 등 87%

    또한 오프라인 전통시장, 대형 유통-제조업체에서도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주요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는 당일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페이백 형태로 지급되는 행사를 진행한다.(최대 4만원)
    또한 제로페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결제금액의 환급이벤트를 통해 제로페이 5천원 이상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결젲사별로 인당 최대 5만원까지 환급할 계획이다.

    약 5천여개의 동네슈퍼에서도 농산물 8개 품목은 대도매상의 경락가 수준으로 슈퍼조합에 공급될 예정이며, 공산품 20여개 품목은 소비자가 대비 2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대형마트도 식료품, 농축산물, 생필품 등 할인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업체명 주요내용
    롯데마트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최대 4만 7000원 할인권(쿠폰북) 제공 예정
    GS THE FRESH 양파, 오징어 등 농축산물 및 복숭아, 자두 등 위주로 최대 50% 할인 예정
    농협 하나로유통 - 마늘, 대파 등 농축산물(최대 30% 할인 진행 예정)
    -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최대 50%까지 진행 예정)
    - 단, 800개사 지점만 통합행사 진행 예정

     

    비대면 특별행사

    SM과 협업하여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을 PPL하는 방식으로 비대면 콘서트,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중심의 새로운 형태의 소비촉진 행사가 시도된다.
    특히 7월 1일부터 3일까지 숭례문과 올림픽체조경기장 등에서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특별행사가 진행되며, 2일 본행사는 MBC(2일 오후 7시~8시), 네이버에서 생중계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커머스는 가치사십다TV, 유튜브, 네이버 등에서 생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

    지역 현장행사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순차적으로 지역 현장행사가 진행된다.

    구분 지역 장소
    1회차
    (6월 26일 ~ 6월 28일)
    부산 벡스코 1전시장
    대구 동대구역 광장
    2회차
    (7월 3일 ~ 7월 5일)
    전북(전주) 한옥마을
    충북(청주) 도시재생허브센터
    3회차
    (7월 10일 ~ 7월 12일)
    경남(창원) 창원 컨벤션센터
    서울 코엑스 동문광장

     

     

    지역별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 판매부스를 운영하고 상품의 QR코드를 활용하여 모바일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지역별 행사와 연계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 숭례문 특별행사장과 코엑스 인근 지역에서는 나비를 모티브로 활용한 다양한 LED 조명을 설치해 서울의 밤을 밝힐 예정이며, 미디어 파사드를 활용하여 홍보 효과를 더할 예정이다.

     

     

    주요 할인 행사 및 이벤트

    전통시장, 소상공인

    구분 주요 내용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전국 633개 전통시장, 상점가에서 당일 구매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페이백(최대 4만원)
    - 5만원이상~10만원 미만 1만원, 10만원 이상 15만원 미만 2만원, 15만원 이상 ~ 20만원 미만 3만원, 20만원 이상 4만원
    제로페이 결제금액리워드(환급) 이벤트 전국 55만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5천원 이상 결제시, 5% 리워드 제공
    - 결제사별로 인당 최대 5만원 한도(총 5억원 상당)
    동네슈퍼 할인전 - 감자, 양파, 수박, 오이 등 8개 농산물을 도매시장 경낙가의 80~90% 수준으로 동네슈퍼에 공급
    - 커피, 음료, 면류, 맥주 등 20여 공산품은 소비자가 대비 50~20% 정도 낮은 가격으로 판매
    - 단골가게 인증 등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나선 소비자 1,000명에게 냉풍기 등 경품 지급
    소상공인협동조합 - 유명크리에이터가 협동조합 우수제품을 Live로 판매하는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2(위메프)' 개최(6.29)
    - 위메프 입점 협동조합(85개사) 제품의 할인율을 두배로 확대 운영(15% → 30%, 6.26~7.12)

     

    온라인 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

    구분 주요 내용
    온라인 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 - '가치삽시다 플랫폼' 배송료 지원 및 초특가 할인(최대 87%)행사 실시, 1일 1품목(100개 한도) 초특가 타임세일 실시
    - 민간 온라인쇼핑몰(11번가, G마켓 등 16개 채널)별로 각종 프로모션(최대 30~40% 가격할인) 제공
    - 8개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 1,153개 상품 10% 할인 및 11번가에서 청년상인 100개 상품 20% 할인
    - 온라인 돼지고기 할인판매전(6.26~7.12, 한돈몰)
    - 쿠팡, 11번가(6월) / 지마켓, 옥션(7월) /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8월)
    - 공영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등 홈쇼핑 내 농산물 판매프로그램 편성(총 75회, 6~9월)
    - 라이브커머스 방송(가치삽시다 플랫폼, 민간플랫폼)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할인쿠폰 제공 등을 통한 가격 할인(30% 내외) 및 경품 제공(온누리상품권 등) 등 이벤트 실시

     

    대형업계

    구분 주요 내용
    백화점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 슈즈 박람회/호캉스&홈캉스전, 최신 유행 패션‧잡화, 고급 화장품 등에 대해 특가할인 실시 예정
    대형마트 식료품, 농축수산물, 생필품 등에 대하여 지역상생 할인전, PB상품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 15년전 가격 세일 등을 기획 중
    가전 히트상품 특별전, 경품이벤트, 온라인몰 최대 할인행사,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자고객 특별행사 등 진행 예정
    자동차 주요 차종 특별할인 및 고객 참여 이벤트, 경품행사 등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 중
    패션 코리아 패션마켓(6.26~6.28)을 개최하여 주요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특별행사를 추진할 예정

     

    축, 수산업계

    구분 주요 내용
    축산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 서울 현장행사 부스 참여
    - 계란, 오리자조금 단체의 현장 판매, 홍보물 배포
    수산업계 주요 수출부진 수산물 중 하절기 국내 수요가 높은 품목(바다장어)를 대상으로 대형마트 연계 상생할인 행사 개최

     

    외식, 여행 연계

    구분 주요 내용
    외식 - 5개 권역 한식당(250개소)이 참여하는 한식 할인행사(대표메뉴 20% 이상) '코리아 고메' 실시
    - '푸드페스타' 온라인 외식 소비촉진 이벤트 개최(6.17~9.17)
    여행
    2020특별 여행주간 운영(7.1~7.19)
    - 여행경로별 안전여행가이드 배포 및 전국 관광시설, 사업체 등 안전 수용태세 점검 및 개선
    - 테마여행 프로그램 운영, 여행 및 숙박 등 할인행사, 관광업계 홍보지원, 온라인이벤트 실시 등
    - (핵심혜택) 철도, 고속버스, 여객선, 공유차량 교통패스
    ▸KTX 편도 4회 이용가능 이용권 판매(1만명, 2인 14만원, 3인 21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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