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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11월 1일부터 2주간 진행
    사회이슈 2020. 10. 9.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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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민간 주도 소비진작 행사 성공을 위해 정부의 총력 지원으로 진행된다.
    또한 비대면 및 한류융합 등 e-커머스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한다.

     

    제조사 참여

    유통(특별할인전), 금융(캐시백 지급), 배송사(배송료 인하)뿐만 아니라 제조사의 적극참여를 통해 할인여력을 높인다.

    행사명 행사내용
    코리아패션마켓 국내 주요 백화점 및 온라인 플랫폼 연계로 온오프라인 패션 특별할인전
    코리아자동차마켓 국내 5대 자동차업계의 전기차 등 친환경차 할인 프로모션
    타이어 할인전 온오프라인 타이어 할인행사, 비대면 타이어 교체 등
    전자, IT제품할인전 최신 생활가전, 스마트폰, 테블릿PC 할인행사
    생활소비재판매전 화장품, 가구 등 우수디자인상품의 온오프라인 판매
    도자, 식기문화마켓 숙박 연계 도자기 생산현장 투어, 지역기업(SK하이닉스) 협업 판매전(이천)

     

    소비자 주도

    카페, 블로그, 인스타 등 결집도 높은 커뮤니티와 국민참여단 등을 통해 긍정 콘텐츠 발행 등 소비자 참여를 유도한다.

    소비자 참여 행사 행사내용
    언택트 개막행사 소비자 대표, 인플루언서 등 국민참여단 초대
    엄지척챌린지 "힘내요 대한민국, 엄지척" 메시지 확산 SNS 캠페인 참여
    코세페 "Pick딜" 소비자 선정 15개 품목을 하루 1개씩 기획 및 할인판매(인터파크)

     

    정부지원

    업계의 할인여력을 높이고, 전국적인 소비분위기 조성을 위해 범정부적 지원을 한다.

    분야 지원내용
    세제 -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공제한도 한시상향(30만원)(기재부)
    - 승용차 구매 개별소비세 한시인하(5%→3.5%)(기재부)
    할인 - 신용카드사의 할인행사 참여(무이자할부, 캐시백, 포인트 지급 등)(금융위)
    홍보 - 전광판 광고지원, 외국인 대상 코세페 행사 및 주요 해택 홍보(문체부)
    - 정부 청사 홍보용 현수막 게시, 반상회보 등 통한 코세페 홍보(행안부)
    - TV홈쇼핑사의 코세페 홍보 자막방송 송출(과기정통부)
    재정 - 중기제품 특판전, 소상공인 온라인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지원(중기부)
    제도 -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허용(행안부)
    - 중소납품업체 재고소진 지원을 위한 규제완화(공정위)
    * 대형유통사가 세일행사를 기획해도 판촉비 50% 분담의무완화
    - 재고면세품 국내판매 허용기간(4.29∼10.28) 연장(관세청)

     

    대중소 상생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기획, 브랜드K 매장할인, 백화점 및 마트 입점 중소업체에 대한 판매수수료 인하 등을 진행한다.

    행사명 주요내용
    라이브커머스 중소기업,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가치삽시다' 플랫폼 및 민간 협업 채널과 라이브커머스 동시송출로 온라인 판로지원 (중기부)
    소상공인 특별기획전 민간 온라인 쇼핑몰 16개 채널을 활용하여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특별 판매 기획전 개최 (중기부)
    중기제품 특별판매전 아임쇼핑(국내 최대 중기제품 전용판매장)과 코세페 특판전인 '득템마켓' 할인을 통해 중기제품 및 '브랜드K' 제품 판촉 (산업부, 중기부)

     

    골목경제 및 지역경제 회복

    17개 시도 특산품 및 전통시장, 지역 중소기업 제품 판촉행사 등을 통해 골목상권 및 지역경제 회복을 지원한다.

    행사명 행사내용
    (정부) 농축산물 할인 - 온라인쇼핑몰 연계, 농축산물 20% 할인 (농식품부)
    - 한우할인, 구매영수증 이벤트, 한우사랑상품권 (농식품부)
    - 김장철 맞이 보쌈용 한돈 30% 할인 (농식품부)
    - 계란 온오프라인 할인판매전 (농식품부)
    (정부) 수산물 할인 - 1인당 20% 최대 1만원 수산물 할인쿠폰 발행 (해수부)
    (지자체) 전통시장, 상점가 - 전통시장, 상점가 등 골목상권 할인행사(전 지자체)
    (지자체) 지역행사 연계판촉 - 지역 내 중소기업 제품 판촉행사(서울, 부산, 경기, 충남, 경남, 전북, 전남, 제주)
    - 김장 축제(광주세계김치 랜선축제, 전북 김장 재료 드라이브스루 판매전 등)
    (지자체) 지역상품 온라인 할인 - 민간 온라인 쇼핑몰에 지역 중소기업 상품 기획전 운영(충남, 제주, 강원)
    - 지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울산몰, 남도장터, 강원마트) 할인(울산, 전남, 강원)
    - 전통시장 온라인몰 활성화를 위한 경품 이벤트(대전)

     

    사회적경제기업 참여 및 기부확산

    사회적기업 제품의 판매지원, 소외계층 및 공익단체에 대한 수익금 전달 등 기부문화 확산

    행사명 행사내용
    사회적경제 기업지원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온오프라인 특별기획전(산업부, 고용부, 지자체 등)
    - 인플루언서 경연대회, 득템마켓 등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포함(산업부, 지자체)
    기부캠페인 - 네이버 기부 플랫폼인 '해피빈'에 코리아세일페스타 기부 기획전(하이파이브)을 개설하여 펭수굿즈 판매후 수익금 기부 (산업부, 광주)
    - 네이버 '해피빈'에 계란 할인판매 후 수익금 기부 (농식품부)
    - 현장판매수익금 기부캠페인(부산, 전남 등 지자체)

     

    온라인 및 비대면 행사

    오프라인 유통사의 온라인 행사병행, 민간 오픈마켓 기획전, 가치삽시다 등 공공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를 강화한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라이브커머스 판촉행사 도입이나 드라이브스루 판매 등 비대면 판매 방식을 확대한다.

    행사명 행사내용
    (판촉)온라인 채널 - 광주세계김치 랜선축제
    - 민간 온라인쇼핑몰 기획전
    - 정부 및 지자체 공공 온라인몰 이벤트(가치삽시다, 온통대전몰 등)
    (판촉)라이브커머스 - 코리아패션마켓,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인천), 중기제품판매전 등
    (판촉)드라이브스루 - 부산국제수산 EXPO, 경북 과메기축제, 전북 전통시장(김장재료) 등
    (시연)데이터, 드론, 로봇 - 마트에서 상품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주문 시연(편리한 소비체험)
    - 드론, 로봇이 고객에 배송하는 행사
    (시연)규제샌드박스 제품 - 행사장 내 서빙로봇, 수제맥주기계, 라떼아트3D프린터 시연

    글로벌 문화쇼핑행사로 도약

    K-뷰티, K-방역 등 유망 소비재의B2B, B2C 플랫폼 및 상거래 지원을 통해 역직구, 해외진출 기회를 확대한다.

    행사명 행사내용
    한류 개막식 - AR/VR를 활용하여 언택트 방식으로 한류 개막식 개최
    온라인 한류 상품전(B2B) - 700여개 참가기업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1:1 화상상담 지원
    - 온라인 한국우수상품전, 세계일류상품전, 바이코리아 특별관 운영
    현지 유통망 협업 판촉(B2C) - 중, 일, 러 등 해외 26개 지역, 43개 글로벌 유통망과 협업하여 입점 한류상품에 대한 대대적 판촉지원(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활용)
    - 인니 등 일부 국가에 오프라인 쇼룸 운영을 통해 판촉성과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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