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한 달간 K-박람회(콘텐츠, 뷰티, 푸드 등) 온오프라인 개최지원사업/지원사업(2021년이전) 2021. 11. 1. 21:43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관계 부처 합동으로 한국 콘텐츠와 상품을 동시에 홍보하는 '2021 케이(K)-박람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신한류 진흥정책 추진계획'에 따른 것으로, 한류를 통한 연관 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특히 문화체육관광부의 '온:한류축제', 산업부의 '한류 박람회', 농림축산식품부의 '바이 코리안 푸드(Buy Korean Food)', 해수부의 '코리안 시푸드(Korean Seafood)' 등 그간 각 부처가 개별적으로 진행해온 한류 관련 행사를 상호 연계해 종합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시너지를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정부는 축제가 시작하는 11월 1일부터 한 달간 한류 콘텐츠와 화장품, 식품, 패션 등 한류 상품과 서비스를 온 오프라인을 연계해 적극 홍보에 나설 예정입니다.온라인에서는 예능형 짧은 영상 등을 통해 한류 상품을 소개하고 아마존, 월마트, 타오바오, 와일드베리즈 등 전 세계 유력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한류 연관 산업 상품 판촉전이 진행됩니다. 한류 특별 판매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은 콘텐츠 100개사, 화장품 14개사, 농식품 200개사, 수산 식품 100개사, 브랜드 K 중소기업 50개사, 소비재 100개사 등입니다.
오프라인 행사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코엑스에서 진행됩니다. 화상 수출상담회, 한류 연관 상품 기획 전시, 라이브 커머스 등이 준비 중입니다.
한류 상품에 대한 해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온라인 K팝 공연도 행사 기간에 열립니다.
국내 방송사와 유튜브, 틱톡 등을 통해 11월 6일 전 세계 생중계되는 이번 공연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확장 현실(XR) 등이 적용돼 세계 각지 한류 팬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문화체육관광부는 관계 부처 협력으로 열리는 'K-박람회'가 최근 '오징어 게임'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우수한 한국 콘텐츠뿐만 아니라 한류 연관 산업까지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대표 한류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앞둔 우리 국민들과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세계인들을 위로하고, 한류의 파급력으로 국내 기업의 수출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728x90반응형'지원사업 > 지원사업(2021년이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별소비세 인하 등 소비 진작을 위한 주요 정부 지원 (0) 2021.11.01 대면, 비대면 등 9개 분야 소비 쿠폰 11월부터 사용 시작 (0) 2021.11.01 2021년 코리아세일페스타(11월 1일 ~ 15일까지) (0) 2021.10.31 인구감소 지역 89곳 지정하여 행정, 재정 지원으로 지방 살리기 나서 (0) 2021.10.28 (교통 불편) 산업단지 청년 근로자라면 교통비 지원(주유비 가능) 신청하세요 (0) 2021.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