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우드와 구글 드라이브 그리고 문서도구디지털 활용/생산성도구 2021. 7. 21. 10:16반응형
컴퓨터와 인터넷을 활용한 업무가 필수가 되면서 작업 결과물의 저장장치 용량도 중요해졌다.
특히 공동작업, 이동작업 등이 많아지면서 저장장치의 물리적 위치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예전에는 CD, USB, 메일 이용 등 저장매체에 담아 공유하거나 이동하여 사용하였다.
이런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온라인 상에 저장매체를 두어 언제 어디서나, (공유 자격이 있다면) 누구나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개념이 나왔다.클라우드는 인터넷을 통해 중앙컴퓨터에 작업물 등을 저장하는 것으로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다.
구름을 뜻하는 클라우드는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어디서나 그 구름을 볼 수 있는 것처럼, 클라우드에 저장된 것을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어 도입된 개념이다.클라우드 시스템 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구글 드라이브나 네이버 클라우드, MS의 원드라이브 등이 있다.
유료서비스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있어, 사용환경에 맞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면 된다.문서도구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기존 오피스 프로그램을 말한다.
다른 업체에서 제공하는 문서 작성, 셀, 폼, 슬라이드, 보고서, 발표 등의 형태를 만들 수 있는 많은 오피스 프로그램이 있다.위의 클라우드 시스템과 궁합이 맞는 구글 문서도구, MS오피스, 네이버오피스 등이있다.
이들은 각 사의 클라우드를 이용하면서 문서도구를 활용해야 한다.클라우드 시스템과 문서도구를 활용하여 보다 강력하고 편한 공유작업, 공동작업을 할 수 있다.
728x90반응형'디지털 활용 > 생산성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드라이브 백업 및 PC동기화 (0) 2021.07.21 구글 드라이브 공유 기능 활용하기 (0) 2021.07.21 구글 드라이브 내 파일 검색, 삭제 및 파일 정리 (0) 2021.07.21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 / 폴더 업로드 하기, 드라이브 메뉴 소개 (0) 2021.07.21 구글 드라이브 만들기 및 접속하기 (0) 2021.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