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제 먹거리 바가지요금 그만. 문화관광축제에서 착한 가격을 위한 모니터링 등사회이슈 2023. 6. 23. 17:13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국 86개 문화관광축제를 대상으로 '착한 가격 캠페인'을 추진해 바가지요금 등으로 논란이 된 축제 수용태세를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축제 먹거리 가격을 사전에 제공하고 현장 모니터링, 관계자 교육 등 정부와 지자체, 지역주민이 함께 힘을 모아 개선방안을 담고 있습니다.
문화관광축제
지역특산물, 전통문화, 자원 등을 활용하여 관광 상품화한 특색있는 지역축제 중 문체부가 '문화관광축제'로 지정하여 지원하는 축제
먼저 문체부는 지역 문화/관광재단, 축제조직위원회 등 축제 주관기관들이 중심이 되어 착한 가격을 약속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또한 7월부터는 축제 주최기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축제통합페이지에서 먹거리 가격과 사진 등을 사전에 제공, 관람객들의 이용 편의를 높일 계획입니다.7~9월 개최 예정 축제 중 바가지요금 대책을 미리 마련하는 축제에는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합리적인 가격의 대표 먹거리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축제 기간 전에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문화관광축제 현장 모니터링도 강화합니다.
하반기에 열리는 문화관광축제부터 음식을 비롯한 판매 품목 가격 항목을 보다 세분화해 점검하고, 올해 12월에 예정된 2024년 문화관광축제 지정을 위한 심사에서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할 방침입니다.축제와 지자체 관계자, 전문가들과의 협업도 강화합니다.
문체부는 7월부터 9월까지 진행하는 '축제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활용해 가을 축제 철을 대비한 관계자 현장 집합교육을 실시합니다. 문화관광축제 개최 지자체와 지역재단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집합교육(3회)을 실시해 지역축제 먹거리 위생과 가격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합니다.바가지요금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축제전문가 자문회의도 개최합니다.
자문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축제를 운영 및 관리하는 지자체, 관계부처와 협의해 현장 합동점검 등 추가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728x90반응형'사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핑카 오폐수 깨끗하게 처리하도록 주유소에 캠핑카 오폐수 처리시설 설치 (0) 2023.06.29 호우특보 확대, 집중호우시 국민행동요령 (0) 2023.06.26 만 나이 통일법 시행으로 바뀌는 것과 바뀌지 않는 것 (0) 2023.06.23 무허가 반려동물 영업자 최대 2년 징역 등 불법 반려동물에 대한 처벌 강화 (0) 2023.06.22 오존 고농도 시기(5월~8월), 오존 경보 발령 시 행동요령 등 (0) 2023.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