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쏘팔메토열매건강기능식품 2021. 5. 13. 14:32반응형
전립선이 하는 역할
전립선은 방광 바로 밑에 요도가 시작되는 부분을 싸고 있는 기관입니다. 이것은 결합조직으로 싸여있고 관모양의 많은 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립선에서는 우유와 같은 연한 알칼리성액을 분비하며, 이 액은 정자에 의해 생산되는 산성액과 질의 산성 분비를 중화시키는 작용도 가질 뿐 아니라 정자가 여성의 생식기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전립선은 평활근 수축의 결과로 사정과 함께 그 분비액을 분비합니다.
일반적으로 전립선은 사춘기 초반부터 발달하기 시작하여 몇 년 후에는 성인의 크기만큼 성장합니다.
그 후 20대부터 50대까지는 크게 변화가 없으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차 비대해져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하여 배뇨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75세 이상 남자의 70%가 발병하는 질환입니다.남성은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의 크기가 커지게 되는데, 이를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문제점은 전립선이 커지면서 요도가 압박되어 소변볼 때 문제가 생실 수 있습니다.
소변을 보고 싶지만 쉽게 나오지 않는 '배뇨지연', 소변줄기가 가늘어지는 '세뇨', 힘을 줘야 소변이 나오는 '배뇨곤란', 소변보는 시간이 길어지는 '배뇨시간 연장', 소변을 다 봤는데 아직 남아 있는 것 같은 '잔뇨감', 소변이 마려워서 배가 아플 지경인데도 소변을 볼 수가 없는 '요폐색'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또한 전립선이 방광을 자극해서 오는 증상도 있을 수 있는데 화장실 가는 사이에 그냥 실례해 버리고 마는 '급뇨',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밤에 자다 일어나서 소변을 보는 '야간뇨',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소변을 보게되는 '요실금' 등이 방광자극에 따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기능이 저하되는 원인
잦은 육식과 노령화에 따른 성호르몬의 부조화, 전립선 간질과 상피질간의 상호작용의 변화 등으로 전립선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 기능 개선을 위한 일상적인 방법
육류같이 지방분이 많은 음식은 되도록 줄이고, 탄수화물과 야채의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갑자기 소변량이 늘어나 방광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과음은 피해야 합니다.전립선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의 변화(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증가) 등으로 전립선비대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쏘팔메토열매추출물은 테스토스테론(남성 호르몬)을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시키는 효소(5-α-reductase)의 활성 저해로 전립선 비대증 증상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 쏘팔메토열매추출물 등 복합물
- 쏘팔메토열매추출물728x90반응형'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수행 능력을 개선시켜주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등 (0) 2021.05.14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등 (0) 2021.05.14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등 (0) 2021.05.13 긴장 완화나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등 (0) 2021.05.12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들 (0) 2021.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