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중교통과 관련된 꿈(비행기, 자동차, 기차와 관련된 꿈)
    팁/꿈의해석 2020. 6. 11. 20:18
    반응형

    비행기와 관련된 꿈

    꿈속의 비행기는 현실에서 소망이나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또한 비행기 크기에 따라 소망의 크기나 프로젝트의 규모를 암시한다.

    꿈속에서 비행기 사고는 현실의 소망이나 프로젝트에 문제가 생겼음을 말한다.
    혹은 계획이나 프로젝트에 확신이 서지 않거나 문제가 생길 거 같은 걱정을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비행기가 건물이나 산과 같은 장애물에 부딪힐 거 같이 위태로운 상태라면, 계획이나 프로젝트가 장애물을 만나 처리하기 어려운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더 나아가 비행기가 땅이나 건물에 충돌하여 산산조각이 나면 계획이나 프로젝트가 어떠한 사유로 끝났음을 의미한다.

    반면 자신이 조종사가 되어 비행기를 조종하고 있다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는 능력자임을 말한다.

    비행기 탑승은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어렵다.
    정해진 시간에 도착하지 못한다면 다음 비행기를 타기에도 어려운 편에 속한다.
    그래서 제시간에 비행기를 잘 탄다면 계획했던 목표나 행동을 잘 실현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비행기를 놓치는 꿈은 계획했던 것이 실현할 수 없거나 실현할 기회를 놓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꿈

    꿈속에서 자동차는 자신의 인생 경로를 의미한다.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나 속도, 굴곡을 어떻게 해쳐나갈지를 해석할 수 있다.

    제대로 운전할 수 없는 차를 운전하는 꿈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진로, 경력 등을 어떻게 쌓고 나아가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있음을 말한다.

    자동차경주를 하는 꿈은 앞으로 하는 일에 추진력과 야망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대중교통을 타고 다니는 것은 다수가 참여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거나 그 팀의 리더가 될 수 있음을 말한다. 하지만 탑승한 대중교통이 목적지와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면 현실에서 감당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고 있거나 의지와 반하는 일에 참여하고 있음을 말한다.

    자동차가 사고가 날 거 같다면 현실에서 피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거나 어떠한 갈등을 겪을 수 있음을 말한다.

    언덕길을 올라다가 넘어가지 못하고 미끄러진다면 최근에 결정한 일을 번복하거나 책임을 회피하고 싶음을 의미한다.

    자동차의 브레이크가 망가져서 있다면 주변 사람들과 갈등이 있음을 말한다.

    자동차를 잃어버리는 꿈은 현실에서 자신의 소망이나 추진력을 잃어버렸음을 의미한다.
    또는 하고 싶은 것이 있지만 할 수 있는 기회조차 없음을 의미한다.

    운전을 하기 위해 시동을 걸었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최근에 시작하거나 하고 싶은 것을 시작했지만 바로 어려운 상황을 직면했음을 의미한다.

    운전 중에 기름이 떨어져서 멈추는 꿈은 지금까지 잘 지내고 있었지만 중요한 무언가를 무시하고 지내왔음을 의미한다.

    기차와 관련된 꿈

    기차를 타는 것은 성공으로 향하는 특별한 길을 찾고 있음을 말한다.
    기차는 목적지와 경로, 출발시간, 도착시간이 정해져있다. 속도 역시 자동차보다 빠르고 안정적이다.
    그래서 꿈속에서 기차가 나온다면 큰 성공의 기회나 특별한 진로가 있음을 의미한다.

    기차는 다른 이동수단보다 인생의 목적지와 나아갈 방향이 뚜렷함을 보여준다.
    기차를 타기 위해 역으로 가는 것은 성공의 기회를 붙잡고 싶은 마음이 크다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기차를 놓쳤다거나 잘 못된 기차를 타면, 기회를 놓쳤거나 놓칠 거 같은 불안감이 높은 것을 의미한다.

    기차를 타면 도착시간이나 목적지를 변경하기 매우 어렵다.
    성공을 위한 꿈으로 기차와 관련된 것이 나온다면 정해진 인생, 틀이 있어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지만 성공 할 수 있을 만큼 어려움을 감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다만 기차를 타고 가는 내내 불안하거나 내리고 싶다면 진로선택의 불안감을 반영하기도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