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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장애 질병 코드 국내 도입을 위한 실태조사 및 연구 시작팁/컴퓨터, IT 2019. 12. 21. 18:21반응형
지난 5월 세계보건기구는 게임 이용 장애에 질병코드를 부여했다.
게임중독 등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를 포함한 국제질병분류 개정안(ICD-11)을 채택하였다.
우리나라도 세계보건기구의 질병코드 추가로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을 두고 민간협의체가 구성되어 논의를 펼치고 있다.
7월부터 이어진 회의에서 질병코드 도입을 두고 전문가 포럼 및 찬반 의견수렴을 진행하였다.
또한 2020년부터 게임 관련 질병코드에 관한 본격적 연구가 진행된다.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등재의 과학적 근거 분석, 게임 이용 장애 국내 실태조사,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파급효과 분석 등을 연구한다.WHO의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가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협의체는 위의 연구를 통해서 질병코드 국내 도입을 둘러싼 주요 쟁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통제 기능 손상
- 삶의 다른 관심사 및 일상생활보다 게임을 우선시
- 부정적인 결과에도 게임을 중단하지 못하는 현상이 12개월 이상 지속
WHO가 발표한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에서 장애 기준위의 기준을 통하여 진단도구를 구체화하고 표본 선정 및 조사 방법을 설계하여 실태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가 끝나면 국내 게임 이용 장애 진단군 규모와 특성, 치료 현황 등의 실태를 파악하여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를 국내 도입 여부 및 관련 정책에 참고한다.WHO의 국제질병분류 개정안은 2022년 1월 발효되며 우리나라도 게임 이용 장애 국내 도입 여부는 빨라도 2025년에 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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